title_rws.gif

title01_rws.gif

 


rws는 (주)행복한상상의 독서경영·교육 브랜드로 국내 최초로 reading(읽기) - writing(쓰기) - speech(말하기) 세 과정을 통합한 프로그램입니다. rws Institute는 독서법, 글쓰기, 말하기를 상담·교육하는 교육문화센터입니다.
?
서울문화재단,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대치도서관 등의 도서관 및 문화예술단체, 중앙대, 충북대, 한국체대 등의 대학, 성북구청, 부천시 등 지자체, 국민은행, 한국오라클, 대우조선해양 등의 기업 등에서 책을 통한 자기계발, 독서토론, 마케팅 글쓰기, 팀웍 향상을 위한 글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자기표현 능력이 중요시되는 시대입니다. 아무리 많이 알고 있더라도 자신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설득하고 상대방으로부터 ‘자발적 동의’를 구하지 못하면 혼자만의 주장으로 끝납니다. 요즘처럼 많은 정보가 쏟아지는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어떤 정보를 어떻게 습득하고 어떻게 자신의 삶과 일에 적용시킬 것인가에 아직 서투른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과 휴대폰 등 통신의 발달로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더욱 다양해졌지만, 그 다양해진 도구만큼 더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되는지는 의문입니다. rws Institute에서는 책을 단순히 읽는 데서 끝나지 않고, 이것을 글쓰기로 표현해 내고, 현실 생활과 비즈니스에 적용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스피치 또한 기존의 판에 박힌 자기소개에서 벗어나 독서력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발표력을 키우는 독서 스피치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rws Institute는 교육 외에도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월 2차례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토론하는 <독토공감>, 2개월에 한번씩 산행과 독서토론을 하는 <산상독토>, 인문학의 현장을 찾아가는 <국토독토>와 <인문학 캠프>, 100권의 책을 읽어가는 독서모임 <백권가약> 등의 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책을 기반으로 한 <원작영화 상영회>, 저자와 함께 하는 <북콘서트>, 책을 바탕으로 공연하는 <북마임>과 <동화구연>, 책으로 치유를 하는 <북힐링>, 직접 책을 만들어가는 <북아트> 등의 문화행사를 진행합니다. 실로 책으로 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기획, 운영하고 있습니다.

 

rws Institute는 책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과 문화 행사를 통해 꿈과 비전을 이야기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작은 징검다리가 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바랍니다.


rws 교육연구원 원장 / (주)행복한상상 이사

 

kim_sign.gif (2642 bytes)

 

  kim_new.gif